장마의 시즌!! 쾌적한 환경 만들자!

Posted by 리얼베어 볼매남
2013.06.18 01:29 사용안함/좋은글

이번해도 어김없이 장마의 시즌이 다가 왔습니다! 장마의 시즌이 되면 찝찝하고 썩 좋지 않는 기분이 많이 들기도 하지요!
장마 시즌 이라고 그냥 있을게 아니라 사소한 행동을 시행하는 동시에 쾌적한 환경을 만들수 있어요!!!
이번 장마의 시즌에는 좀 더 쾌적하게 지내보자구요!!!!!

장마의 시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보자!!!

1. 현관문에 벽돌을 준비 해봅시다!!

비오는 날 젖은 우산과 신발은 현관을 축축하게 하고 더럽혀 불쾌감을 준다.
이런 날을 대비해 현관에 벽돌 3∼4개를 준비해 놓는다.
벽돌은 놀랄 만큼 물을 잘 흡수해 젖은 우산을 벽돌 위에 세워놓거나
신발을 놓아 두면 이것만으로도 현관이 젖지 않아 골치거리가 어느정도 해소된다.
수분을 흡수한 젖은 벽돌은 햇볕에 말려서 신발장 아래 칸에 놔두면 신발장의 습기도 흡수한다.

2. 가구, 냉장고, 세탁기, 오디오 등은 벽면에서 10㎝정도 떼어 두어야 습기가 덜 찬다.

가구는 자주 왁스칠을 하여 뒤틀림을 막아주고 오디오는 바닥에 스티로폼을 깔아 습기가 올라오는 것을 막아준다.

3. 신발장, 찬장, 옷장 등의 바닥에는 신문지를 깔아 습기를 흡수 하도록 하고 습기 제거제를 비치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와 함께 1주일에 1회 정도 난방을 해서 눅눅해진 옷, 가구 등 의 습기를 말려주고 선풍기를 옷장, 신발장, 벽면에 틀어 줘
통풍과 습기 제거를 도와준다. 

4. 그림이 든 액자는 뒤편에 나무를 받쳐 그림이 직접 벽면에 닿지 않도록 떼어주고 곰팡이나 벌레가 생길 우려가 있는 카펫은
장마철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5. 장마로 인해 집안 구석구석이 습기로 가득할 때 쌀통 안에 통마늘을 넣어두면 벌레도 생기지 않고 장마동안 쾌적하게 쌀통을 관리할 수 있다.

2012/07/07 - [Hot!!정보] - 장마철코디법 덤으로 이것도 보면 좋아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우리는 제습기를 사용한답니다. 전기세도 별로 안들고요, 트랙백 걸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