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겔운동 들어 보셨나요?

Posted by 리얼베어 볼매남
2015.04.29 06:47 사용안함/건강의학


성기능 장애가 남성들의 문제가 아니라 여성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은것 아시나요? 
여성이 성관계를 통해 성적인 만족을 얻지 못하게 되면 성기능 장애를 겪게 됩니다.
여성 성기능 장애의 원인은 잦은 성관계로 질근육의 수축력이 떨어지게 되거나, 몸의 노화로 인해 성기능 장애가 일어나게 됩니다.
성기능 장애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바로 케겔 운동입니다. 케겔운동은 골반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오늘은 케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케겔운동 이란?

케겔운동이란 질 주위에 있는 근육들을 조였다 폈다 하면서 반복해주는 골반 근육 강화 운동중에 하나인 운동 입니다.
케겔 운동은 성기능을 개선해주고 요실금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고, 케겔운동을 꾸준히 제대로 해주게 되면 허리 건강도 좋아지게 됩니다.

골반의 근육은 몸속에 있는 깊숙한 곳에서 척추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근육으로 허리건강과 관련이 있기 때문 입니다.
케겔운동은 항문과 질을 오므리는 기분으로 힘을 주는 운동으로 힘을 준 상태에서 6~9초간 유지하는 것을
8~10회씩 하루 3번 반복하고, 일주일에 3~4회 씩, 3~4개월 동안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케겔 운동으로 특히 요실금 증세가 있는 여성 들에게 특히 좋은 효과를 줍니다.
요실금 증세가 약할때는 케겔 운동으로 증세가 호전되고,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케겔운동은 요실금에도 효과를 주지만, 방광염이나 질염에 자주 걸리는 여성, 변비나 변실금, 치질이 있는 여성들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케겔운동은 성생활을 개선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골반근육이 약한 여성 같은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아 분비액이 적습니다.

분비액이 적게되면 삽입을 할때 통증이 생겨 원만환 성생활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케겔운동을 하면 PC근육(치골미골근)이 튼튼해지면 분비액이 늘어나게 됩니다. 

★ 케겔운동 하는 방법은?

케겔 운동을 하는 방법은 소변을 보는 도중에 잠시 소변을 멈추어 봅니다. 이때 사용하는 근육과 느낌을 살려 질을 함게 수축시켜 줍니다.

항문과 질에 서서히 힘을 넣어서 조였다가 힘을 빼주고, 힘을 넣고 빼는것이 익숙해지면 시간을 늘려서
약 10초 정도 힘을 준 상태를 유지하면서 힘을 빼고 10초간 쉬는것을 반복해줍니다.

TV를 볼때나 집안일을 할때에도 습관적으로 케겔운동을 해주고, 하루에 10회 이상 많이 할수록 좋고, 적어도 3~6주간 매일 꾸준히 해줘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케겔운동은 질의 수축력을 높여줍니다.
질을 단단히 조여주게 되면 발기 강도가 강해져 발기 부전에도 좋도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은 운동 입니다.

케겔운동을 하기 전에 PC근육의 정확한 위치와 움직임을 알아야 합니다.
PC근육의 위치와 움직임을 파악했다면 소변을 끊는 느낌으로 골반 근육을 조여줍니다.

골반근육을 3초간 천천히 조인후 잠시 참았다가 근육을 풀어줍니다.
PC 근육을 통해 골반괄약근 수축과 이완을 꾸준히 반복해주면 골반근육이 강해집니다.

케겔동은 꾸준히 자주, 매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6개월 반복해주면 PC 근육을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습니다.

주2~3회를 반복해주어도 충분히 근력유지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성기능 장애 개선은 케겔운동으로도 개선을 할 수 있지만. 요즘에는 건강과 위생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매직 케어 솔루션을 추천해드립니다. 매직 케어 솔루션은 , 천연요법으로 수술없이 자신의 근육과혈액순환의 변화만으로 탁월한 효과를 볼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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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생활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사이트를 통해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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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카겔운동법에 대한 좋은정보잘보고갑니다 ^^